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더 해빙 The Having, 이서윤 • 홍주연
    찬란한 나의 스무살 2020. 7. 24. 04:01
    반응형




    「진짜 부자가 되는 방법 - The Having」

     

     

     

     

    사실 엄마가 이 책을 추천해주었을 때는 정말 행운을 불러오는 운명을 타고난 사람이 있나 하는 의구심 반, 책이 재밌겠다는 의구심 반이 있었다.

    하지만 이리저리 내 할 일에 치이다 보니 책의 존재를 잊게 되었고 우연히 오늘 알바가 펑크 나서 이 책을 읽기 시작했고 그 당일에 이 책을 끝냈다.

     

    이 책은 나에게 상상하지 못할 만큼의 가르침을 가져다 주었다.

     

    나는 가난하게 살고 싶지 않다.

    그래서 월 목표를 잡고, 용돈을 받는데도 불구하고 알바를 하면서 돈을 벌어 용돈은 100% 투자금으로 사용하며 알바를 해서 번 돈만 가지고 내 생활비를 쓰자는 목표를 세웠으며 실제로 그렇게 하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세워도 막막하긴 마찬가지였다.

    그런 나의 불안함과 막막함을 해결해 준 것이 바로 The Having이었다.

     

    이 책의 저자 이서윤은 대한민국 상위 0.01%가 찾는 행운의 여신이며 존경하는 정신적 지도자라는 의미의 '구루(guru)'라는 칭호를 갖고 있다.

    그녀는 "대부분의 사람이 300만 달러에서 700만 달러의 재산을 가질 수 있는 운이 있다"라고 말한다.

     

    그 사람들이 진짜 부자가 되는 방법은 바로 Having이다.

    이서윤은 Having이란 "돈을 쓰는 이 순간 '가지고 있음'을 '충만하게' 느끼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예를 들어 커피 한잔을 사 먹을 때도 '현재 이 커피를 살 수 있는 돈이 "있음"'을 느끼는 것이다.

     

    이러한 Having이 반복된다면 짧게는 2주, 길게는 3개월 안에 그 효과가 나타난다고 한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오늘부터 해야 할 것들이 아주 많다고 느껴졌다.

    1. 이서윤이 말한 대로 I Have~, I Feel~의 일기를 매우 구체적으로 일주일에 3~4번 쓰기

    2. 짜증 난다, 화난다라는 말보다는 "'편안'하지 않다"는 말을 써서 나의 기본값을 "편안하다"로 만들기

    3. Having을 통해 행복감과 편안함을 극대화시켜 매일매일을 감사함으로 살기

    4. 나의 잠재력을 발견하기 위해서 고정관념을 깨고 나만의 시간을 갖기

    5. Having을 하며 적극적으로 기다리기

     

    이 책은 끝을 보여줄수록 나에게 행복감과 벅참을 선물해주었다.

     

    나는 The Having을 몇 차례 더 읽을 생각이다.

    그러다 보면 전에 나에게 보이지 않던 것들이 더 눈에 들어와 나에게 길을 보여줄 테니 말이다.

    나는 앞으로 그 길을 걸어 나갈 것이다.

    흔들릴 때도 있겠지만 방향을 바꾸지 않고 그래도 향해 무사히 목적지까지 도착할 수 있는 내가 기대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